우체국에서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10월 10일부터 선착순으로 1년간 통신 요금 전액을 지원하는 우체국의 공익사업이 있어서 긴급하게 전달드립니다. 추첨이 아니라 선착순으로 1년 치 휴대폰 요금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므로 빠르게 우체국에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비싼 스마트폰 요금과 알뜰폰 요금제 선택의 어려움
우리나라의 5G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데이터 양보다 훨씬 높은 요금제에 가입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 달에 약 26GB의 데이터를 사용하는 반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의 통신사들은 10GB 이하 또는 100GB 이상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요금제로 나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데이터가 부족한 저용량 요금제보다는 더 비싼 요금제에 가입하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이처럼 요금제가 점점 비싸지고 더 비싼 요금제로 가입해야 하는 등의 문제로 인해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휴대폰 알뜰폰으로 이전하고 있습니다. 현재 알뜰폰 가입자 수는 1,500만 명 이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월 요금을 3만 원에서 4만 원까지 절약할 수 있어서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알뜰폰을 선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알뜰폰 업체가 100여 개 정도로 다양하며, 업체별로 요금제가 다르고 특가 프로모션도 수시로 진행되어 저렴한 요금제를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우체국의 휴대폰 요금지원 공익사업 소개
10월 10일부터 우체국에서 선착순으로 1년간 휴대폰 통신 요금 전액을 지원하는 공익사업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이 사업은 추첨이 아닌 선착순으로 신청한 분들에게 1년치 통신 요금을 전액 지원합니다. 즉, 1년치 알뜰폰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요금제와 같습니다.
다만, 이 사업의 조건 중 하나는 우체국의 공익형 보험에 가입해야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이 보험은 한 달에 833원씩, 1년에 만 원만 내면 되며, 그 만 원마저도 100% 환급되는 공익형 상해 보험입니다.
우체국 휴대폰 요금 지원사업 자격요건
1년 1만원의 우체국의 공익형 보험인 만원의 행복 보험을 가입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1년간 알뜰폰 요금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아래 자세히 보시면 알겠지만, 이 우체국의 공익형 보험은 1년 뒤에 1만 원 전액을 환급해 주므로 사실상 무료 보험입니다.
이 만원의 행복 보험은 기초 차상위 계층(+한부모가정)에 해당하는 분들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알뜰폰 요금 지원사업도 기초 차상위 계층 또는 한부모가정이신 분들이 대상입니다.
우체국의 공익형 보험 소개 및 가입 방법
우체국의 공익형 보험은 1년 만기의 경우 만 원, 3년 만기의 경우 3만 원의 보험료를 내면 수술 회당 최소 10만 원에서 100만 원 최대 2천만 원의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보험금으로 지급한 만 원과 3만 원의 보험료도 만기시 환급금으로 돌려주기 때문에 사실 무료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이렇게 저렴한 보험료로 보험을 제공할 수 있는것은, 나머지 보험료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원을 하기 때문입니다.
우체국 보험의 만원의 행복 보험입니다.
만 15세에서 65세의 차상위 계층 이하에 해당하는 분들이 대상으로 건강진단 여부 상관없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에서 사회공원 활동 일환으로 하는 일종의 공익 사업입니다. 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 증명서 하고 주민으로 등본을 가지고 가까운 우체국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가입하신 분들은 자동 갱신은 안 되지만 전화 한 통으로 재가입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취약계층 통신비 지원 신청 방법
만 원의 행복 보험에 가입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10월 10일부터 선착순 1천 명에게 1년간 통신 비용 전액을 지원하는 사업이 시작됩니다.
우체국에서 판매하는 알뜰폰 요금제 중에서 LG 유플러스의 이야기 만 원의 행복 요금제를 사용하면 1년간 휴대폰 요금
전액을 지원합니다.
신청 방법은 누구나 알뜰폰 판매 우체국에 방문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
알뜰폰 판매 우체국을 찾는 방법은, 위의 인터넷 우체국 바로가기를 눌러서 들어가시면 상단메뉴에 골드바 우체국 알뜰폰 메뉴 > 우체국 알뜰폰> 판매우체국 찾기를 누르면 전국의 알뜰폰을 판매하는 우체국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전국 1,315개의 우체국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대부분의 우체국에서 판매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판매 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9시부터는 필수 판매 시간이라서 선착순 천명 안에 들어가려면 9시에 빠르게 가셔서 만 원의 행복 보험하고 알뜰 폰까지 한 번에 가입하신다면 1년 치 휴대폰 요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우체국에서 저소득층 대상으로 지원하는 알뜰폰 무료 요금제 지원받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자격 요건이 되신다면 지원하셔서 무료로 알뜰폰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